내용
○ 2019 토요명품공연: 해설이 있는 음악회[04.13.]의 여섯 번째 프로그램 ○ 팸플릿 수록 내용 판굿은 마당에서 벌였던 풍물놀이를 무대로 옮겨 세련되게 재구성한 '판놀음'을 말한다. 20세기 이후 풍물놀이가 마을 공동체 단위를 벗어나 남사당패 같은 전문적인 예인들에 의해 연행되면서 기예적 요소가 강조되었다. 전반부의 진법놀이, 후반부의 개인놀이 등이 강조되며 음악과 무용, 그리고 놀이가 결합된 형태의 종합예술의 특성이 나타난 것이다. 판놀음의 모태가 되는 농악은 2014년 세계유네스코위원회의 '인류무형문화유산'으로 선정되었다. ○ 연주/국립국악원 정악단 - 태평소/장수호 - 판굿/오영환·권오성·유지형·김수용·강병혁·임용남
동영상 - 2019 토요명품공연: 해설이 있는 음악회[04.13.]
저작권 정책으로 즉시 다운로드가 지원되지 않는 기록입니다.원하시는 기록 파일을 선택하시고 사용 목적 등을 작성해 주시면 마이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미디어자료는 신청 후 3일 이후부터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2019 토요명품공연: 해설이 있는 음악회[04.13.] - 06. 판굿
추가할 위치를 선택하세요
새 라이브러리 추가
라이브러리에 추가하시면 자동으로 즐겨찾기로 설정이 됩니다.
로그인후 이용 가능합니다.
검색어
※ 여러 개의 단어를 입력하실 때는 쉼표(,)로 구분해 추가 가능합니다.
기록 정보
검색 결과 또는 기록 목록 페이지에서도 범위를 줄일 수 있는 다양한 필터링 조건이 지원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