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
○ 2017 목요풍류: 국립국악원 정악단 '정악의 밤'[2017.11.30.]의 두 번째 프로그램 ○ 팸플릿 수록 내용 천년만세(千年萬歲)는 영산회상 뒤에 붙여 연주한다 하여 '뒷풍류'라고도 불리우며, 계면가락도드리, 양청도드리, 우조가락도드리로 구성된다. 정재 반주곡으로 쓰이던 '천년만세'와는 다른 곡이다. 거문고, 가야금, 세피리, 대금, 해금, 단소, 양금, 장구로 편성하여 연주하는 실내 연주용 음악으로, 관현악기의 잔잔한 음향과 경쾌한 리듬이 어울려 가볍고 흥겨운 느낌을 갖게 한다. 오늘은 이 곡을 해금 독주로 들어본다. ○ 출연/국립국악원 정악단 - 해금/윤문숙
동영상 - 목요풍류: 국립국악원 정악단 '정악의 밤'[2017.11.30.]
건물 보수공사로 인하여 시청각자료에 대한 편집 서비스가 일시 중단 될 예정입니다. 5.12(월)부터 순차적으로 서비스 될 예정이오니 이용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저작권 정책으로 즉시 다운로드가 지원되지 않는 기록입니다.원하시는 기록 파일을 선택하시고 사용 목적 등을 작성해 주시면 마이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미디어자료는 신청 후 3일 이후부터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목요풍류: 국립국악원 정악단 ’정악의 밤’[2017.11.30.] - 02. 천년만세(해금독주)
추가할 위치를 선택하세요
새 라이브러리 추가
라이브러리에 추가하시면 자동으로 즐겨찾기로 설정이 됩니다.
로그인후 이용 가능합니다.
검색어
※ 여러 개의 단어를 입력하실 때는 쉼표(,)로 구분해 추가 가능합니다.
기록 정보
검색 결과 또는 기록 목록 페이지에서도 범위를 줄일 수 있는 다양한 필터링 조건이 지원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