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흥타령 아이고 데고 허허으 성화가 났네 헤 잊어야 할 그 사람을 왜 이다지 못 잊어 삭박을 허고 음 승이 되어 님이여 그 님이여 우리 님아 목을 놓아 불러를 봐도 우리 님은 대답이 없고 목탁소리만 들려오네 아이고 데고 허허으 성화가 났네 헤 새야 새야 앵무새야 말 잘허는 앵무새야 우리님 간 곳을 너는 응당 알터이니 앵무새야 말해다오 기구한 운명속으 이내 몸 어이허리 이 세상 인간이 많다고 허여도 이내 사연을 말 헐수가 없네 아이고 데고 허허으 성화가 났네 헤 아이고 데고 허허으 성화가 났네 헤 사랑탑이 허무러지내 사랑탑이 허무러졌네 검은머리 파뿌리되게 영원토록 변치말자 사랑탑에 쌓인사연 이다지도 허무허게 무너질 수 있더란 말이냐 기구한 이내 심정 아이고 데고 허허으 성화가 났네 헤 (구음) 아이고 데고 허허으 성화가 났네 헤 (구음)
내용
○ 목요풍류: 우리가 기억해야 할 명인3 <서용석>[2017.04.20.]의 다섯 번째 프로그램 ○ 팸플릿 수록 내용 흥타령은 민요로 시작하여 잡가로도 만들어진 음악이다. 사랑방 등에서 연주자들이 함께 모여 즉흥으로 연주하던 생활음악에서 출발하여 이후 다양한 버전의 흥타령이 만들어졌다. 흥타령의 속성이 그러한 것이다. 흥타령은 모두 중모리 장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서용석 또한 흥타령으로 표현한 여러 곡을 만들었다. 서용석의 흥을 감상할 수 있는 곡이다. ○ 소리/조정희, 장구/조용복, 대금/원완철, 아쟁/윤서경, 거문고/이재하
동영상 - 목요풍류: 우리가 기억해야 할 명인3 <서용석>[2017.04.20.]
건물 보수공사로 인하여 시청각자료에 대한 편집 서비스가 일시 중단 될 예정입니다. 5.12(월) 부터 순차적으로 서비스 될 예정이오니 이용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 정책으로 즉시 다운로드가 지원되지 않는 기록입니다.원하시는 기록 파일을 선택하시고 사용 목적 등을 작성해 주시면 마이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미디어자료는 신청 후 3일 이후부터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목요풍류: 우리가 기억해야 할 명인3 <서용석>[2017.04.20.] - 05. 흥타령
추가할 위치를 선택하세요
새 라이브러리 추가
라이브러리에 추가하시면 자동으로 즐겨찾기로 설정이 됩니다.
로그인후 이용 가능합니다.
검색어
※ 여러 개의 단어를 입력하실 때는 쉼표(,)로 구분해 추가 가능합니다.
기록 정보
검색 결과 또는 기록 목록 페이지에서도 범위를 줄일 수 있는 다양한 필터링 조건이 지원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