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
○ 2018 수요춤전: 국립국악원 무용단 '차세대 명무전'[12.12.]의 두 번째 프로그램 ○ 팸플릿 수록 내용 김천흥류 살풀이춤은 짧은 명주 수건을 어깨에 얹으며 구음이 없는 경기시나위에 맞추어 춤추는 것이 특징이다. 본 작품은 살풀이춤이 갖고 있는 한과 슬픔뿐만 아니라, 춤꾼의 내면적인 감성이 잘 나타나고 우아함과 정숙함이 함축되어 있다. ○ 출연/국립국악원 무용단 - 국립국악원 무용단은 1962년 창단되어 궁중・민속・창작무용에 이르는 한국 무용의 역사와 전통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다른 무용단체와 차별되는 점은 궁중무용(정재)의 보존과 보급에 힘을 쓴다는 점인데, 맥이 끊어질 위기에 놓인 옛 춤을 고서의 연구를 통해 복원에 힘쓰고, 꾸준히 무대에 올리고 있다. 더불어 다음 세대를 위한 우리 고유의 춤을 개발하는 일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앞으로 국립국악원 무용단은 우리 춤의 발전과 창작 활동에도 매진하여 그 아름다움을 널리 전하고자 노력할 것이다. - 춤/이하경 - 음악/국립국악원 정악단·민속악단
동영상 - 2018 수요춤전: 국립국악원 무용단 '차세대 명무전'[12.12.]
저작권 정책으로 즉시 다운로드가 지원되지 않는 기록입니다.원하시는 기록 파일을 선택하시고 사용 목적 등을 작성해 주시면 마이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미디어자료는 신청 후 3일 이후부터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2018 수요춤전: 국립국악원 무용단 ’차세대 명무전’[12.12.] - 02. 살풀이춤(김천흥류)
추가할 위치를 선택하세요
새 라이브러리 추가
라이브러리에 추가하시면 자동으로 즐겨찾기로 설정이 됩니다.
로그인후 이용 가능합니다.
검색어
※ 여러 개의 단어를 입력하실 때는 쉼표(,)로 구분해 추가 가능합니다.
기록 정보
검색 결과 또는 기록 목록 페이지에서도 범위를 줄일 수 있는 다양한 필터링 조건이 지원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