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막이 없습니다.
내용
○ 2015 풍류사랑방 기획공연 수요춤전: 현 시대를 통해 바라보는 전통의 재발견[07.15.]의 일곱 번째 프로그램○ 팸플릿 수록 내용 시나위 가락에 마음을 실어 추는 즉흥춤으로 엄격한 규격이 있으면서도 그 규제에 얽매이지 않고, 예도 안에서 추는 이의 속멋을 자유롭게 풀어냄으로 우리 춤의 깊은 한을 흥으로 승화 시키는 춤이다. ○ 춤/이계영(리을무용단 부단장, 조갑녀춤 보존회 연구위원) - 어느덧 중견 무용수로 자리를 매김하는 이계영은 어린 시절 무용에 입문하여 선화 예중, 고를 거치며 무용의 건축가 배정혜 선생이 창단한 리을무용단에서 꾸준한 활동을 쌓아왔다. '선 하나에도 많은 의미를 내포하는 춤', '춤은 춤으로만 승부한다'는 정신 아래 전통의 재발견을 위해 전통춤의 학습에 몰입하며 현재 이장산옹으로부터 내려오는 조갑녀 선생의 춤을 이어받아 전통의 올바른 계승과 발전을 향해 묵묵히 춤의 길을 걷고 있다. 전통과 창작의 양대 산맥을 잇는 오늘 이계영의 춤은 '온고지신'의 정신을 되새기며 전통과 현대가 하나 되어 만나는 조화로운 몸짓으로 피어 날 것이다.
동영상 - 2015 풍류사랑방 기획공연 수요춤전: 현 시대를 통해 바라보는 전통의 재발견[07.15.]
저작권 정책으로 즉시 다운로드가 지원되지 않는 기록입니다.원하시는 기록 파일을 선택하시고 사용 목적 등을 작성해 주시면 마이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미디어자료는 신청 후 3일 이후부터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2015 풍류사랑방 기획공연 수요춤전: 현 시대를 통해 바라보는 전통의 재발견[07.15.] - 07. 민살풀이(조갑녀류)
추가할 위치를 선택하세요
새 라이브러리 추가
라이브러리에 추가하시면 자동으로 즐겨찾기로 설정이 됩니다.
로그인후 이용 가능합니다.
검색어
※ 여러 개의 단어를 입력하실 때는 쉼표(,)로 구분해 추가 가능합니다.
기록 정보
검색 결과 또는 기록 목록 페이지에서도 범위를 줄일 수 있는 다양한 필터링 조건이 지원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