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
○ 2015 토요명품공연: 종합 마형[12.12.]의 세 번째 프로그램 ○ 팸플릿 수록 내용 쌍쌍이 노니는 나비의 모습을 춤으로 형상화한 작품으로 순조 28년 (1828) 효명세자가 창작한 춤이다. 커다란 호랑나비를 수놓은 의상을 입은 6명의 무용수들이 세 편으로 나뉘어 춤을 춘다. 춤의 대형은 좌우대칭을 이루면서도 중대가 옆으로 벌려 서서 나비의 날개 형상을 만드는 듯한 파격을 지녀, 대부분 일렬정렬을 지키는 일반 정재의 대형과 다른 구성을 지니고 있다. 또한 나비의 날갯짓을 표현하듯 한삼자락을 부리며 추는 춤동작이 특징적이다. 관악영산회상 계통의 음악이 주로 반주로 사용된다. ○ 지도/양선희, 무용/이정미·최성희·김영애·서희정·이미영·임동연 ○ 집박/조인환 ○ 피리/김철·민지홍, 대금/박장원·이결, 해금/전은혜·공경진, 장구/홍석복, 좌고/조성욱(준단원)
동영상 - 2015 토요명품공연: 종합 마형[12.12.]
건물 보수공사로 인하여 시청각자료에 대한 편집 서비스가 일시 중단 될 예정입니다. 5.12(월) 부터 순차적으로 서비스 될 예정이오니 이용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 정책으로 즉시 다운로드가 지원되지 않는 기록입니다.원하시는 기록 파일을 선택하시고 사용 목적 등을 작성해 주시면 마이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미디어자료는 신청 후 3일 이후부터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2015 토요명품공연: 종합 마형[12.12.] - 03. 박접무
추가할 위치를 선택하세요
새 라이브러리 추가
라이브러리에 추가하시면 자동으로 즐겨찾기로 설정이 됩니다.
로그인후 이용 가능합니다.
검색어
※ 여러 개의 단어를 입력하실 때는 쉼표(,)로 구분해 추가 가능합니다.
기록 정보
검색 결과 또는 기록 목록 페이지에서도 범위를 줄일 수 있는 다양한 필터링 조건이 지원됩니다.